구글 애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구글 지메일' 계정을 기반으로 '구글 애즈' 계정을 만들겠습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 접속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클릭하여 구글애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캠페인을 만들지 않고 전문가 모드로 입장하여 구글 애즈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캠페인을 만들면 비용이 나가기 때문에 캠페인을 만들지 않고 구글애즈 계정을 만들기 위해, 화면 맨 하단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를 눌러줍니다.
전문가 모드에서 화면 좌측 하단의 [캠페인 만들지 않고 계정 생성하기]를 눌러줍니다.
기본 설정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구글 애즈 계정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 내에서 키워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누르고 구글애즈 [도구 및 설정의 메뉴 화면]에서 맨 왼쪽의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화면에서 [새로운 키워드 발견] 메뉴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키워드 발견]메뉴를 이용하기 위해 클릭해보겠습니다.
새로운 키워드 발견에는 [키워드로 시작] 그리고 [웹사이트로 시작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먼저, [키워드로 시작]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로 시작 메뉴에서 여러가지 키워드와 본인의 블로그를 넣어보고 어떤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어야 수익이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몇개의 키워드와 본인의 블로그를 넣어서 어떤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어야 수익형 블로그로 변모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의 결과로 볼때 제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수익형 블로그' 라는 키워드 보다는 '재테크' 그리고 '홈페이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광고로 인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키워드 발견에서 [웹사이트로 시작하기] 메뉴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의 블로그(웹사이트)를 넣고 [결과보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키워드에서 현재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상했던것과는 다른 결과이므로, 앞으로 어떻게 블로그를 개선시켜야 할지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화면에서 [검색량 및 예측 가져오기] 메뉴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몇개의 키워드 아이디어를 누르고 검색을 눌러 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새로운 키워드 발견]에서 거의 볼수 있었던 결과입니다.
결론적으로, 단순히 키워드만 넣어 결과를 보는 [검색량 예측 및 가져오기] 메뉴 보다는, [새로운 키워드 발견] 메뉴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 조금 더 정확하고 현실가능한 목표를 손쉽게 알아보는 방법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즈에 가입하여 계정을 만들고, 키워드 검색량 및 키워드 단가 확인,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키워드를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