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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패스 SET – 10


Part A - Reading (문장읽기) 8

Please read the sentences as you are instructed.

시험지에 나와있는 여러개의 문장 중에서 전화기의 음성에서 요청하는 번호의 문장만을 큰소리로 유창하게 읽는 파트입니다.  시험지에 나와있는 문장을 읽어야 하므로 시험지가 필요한 유일한 부분입니다.

* 예 문

전화기의 음성에서

Now read sentence 5.   라고 하면 시험지에서 5번 문장에 해당하는 문장을 읽습니다. 5. larry's next door neighbors are awful

전화기의 음성에서

Now read sentence 4. 라고 하면 시험지에서 4번 문장에 해당하는 문장을 읽습니다.  4. most people still want to drive their own cars though


Part B - Repeat (듣고 반복하기) 16

Please repeat each sentence that you hear.  For example, a voice says: "Leave town on the next train."  And you say: "Leave town on the next train."

전화기의 음성에서 말하는 문장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똑같이 정확하고 유창하게 말하는 파트입니다.

* 예 문

전화기의 음성에서

It's supposed to rain tomorrow, isn't it?   라고 하면  it's supposed to rain tomorrow, isn't it?  라고 똑같이 말하면 됩니다.

전화기의 음성에서

Let's meet again in two weeks.   라고 하면  let's meet again in two weeks  라고 똑같이 말하면 됩니다.


Part C - Questions (질문/단답) 24

Now, please just give a simple answer to the questions.  For example, a voice says: "Would you get water from a bottle or a newspaper?" and you say: "a bottle" or "from a bottle."

 

전화기의 음성에서 하는 질문을 이해하고 짧게 답하는 파트입니다.

* 예 문

전화기의 음성에서

Kim's jewelry business was very lucrative.  Did her business make money or lose money?   라고 하면

make money  라고 답하면 됩니다.

전화기의 음성에서

Which uses ink -- a pen or a pencil?   라고 하면

a pen  라고 답하면 됩니다.


Part D - Sentence Builds (문장 만들기) 10

Now, please rearrange the word groups into a sentence.  For example, a voice says "was reading" ... "my mother" ... "her favorite magazine" and you say "my mother was reading her favorite magazine".

 

전화기의 음성에서 세개의 단어 그룹을 말해줄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을 듣고 완성된 문장을 만들어 답하는 파트입니다.

* 예 문

전화기의 음성에서

your books ... leave ... at home   라고 하면

leave your books at home  라고 답하면 됩니다.

전화기의 음성에서

that he was ... I think ... happier then   라고 하면

i think that he was happier then  라고 답하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12개의 문장을 만들면 됩니다.

Part E - Open Questions (질문/의견) 3

 

You will have 20seconds to answer each of three questions.

The questions will be about family life or personal choices.

Each question will be spoken twice, followed by a beep.

When you hear the beep, you will have 20 seconds to answer the question.

At the end of the 20 seconds, another beep will signal the end of the time you have to answer.

 

음성에서 하는 질문에 대해 의견을 말하는 파트입니다.

음성에서

Given a choice would you like to live in a large city or a small town?

Please explain why... Given a choice would you live in a large city or a small town?

Please explain why. 라고 하면

I'd rather live in in the large city. because there are a lot of good features such as good transportation system, a lot of movies, movie theaters, and a lot of play sport. I can play until late night but if I can I say in small... 라고 본인의 생각을 답하면 됩니다.


[SET-10]폰패스(Part A) 폰패스 SET-10 

Part A는 아래에 Demo Test에서 보는 것과 같이 문장들이 주어지고, 그 중에서 3번을 읽으시오(Now read sentence 3.), 7번을 읽으시고(Now read number 7.)과 같이 주문하는 대로 해당 번호의 문장을 읽는 유형의 시험으로 발음과 유창성을 테스트한다. 

 

Part A: Reading. Please read the sentences as you are instructed.

 

1.      Traffic is a huge problem / in Southern California.

2.      The endless city (/) has (/) no coherent mass transit system.

3.      Sharing rides (/) was going to be the solution / to rush-hour traffic.

4.      Most people (/) still want to drive (/) their own cars, though.

5.      Larry's next door neighbors are (/) awful.

6.      They play loud music all night (/) when he's trying to sleep.

7.      If he tells them to stop, / they just turn it up louder.

8.      He wants to move out (/) of that neighborhood.

9.      My aunt recently rescued a dog / that was sick.

10.  She brought her home / and named her Margaret.

11.  They weren't sure / she was going to live, / but now she's healthy.

12. I just wish / she could get along better (/) with their cat.

 

[Keys to Part A]

Part A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테스트하게 된다.

- Pronunciation

단어의 발음을 자신있게 크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특히 우리에게 어려운 자음(f, v, r, l)이 있는 단어들에 주의해야 한다.

- Intonation

강세는 생각보다 좀 더 강하게 약세는 생각보다 좀 더 약하게 한다. 본인이 느끼기에 어색할 정도로 오바를 살짝하는 것이 오히려 점수에는 도움이 된다.

- Liaison

연음이 되는(자음+모음) 부분을 부드럽게 이어서 읽는 느낌으로 읽는다. 절대 너무 오바하여 느끼한 발음이 되면 안 된다. 예를 들어, '민 석 이' [ 민서기] 정도로 하면 되는 것이지 [무인서귀]와 같이 오바해서 느끼해 지면 안 된다.

- Grouping and Pause

한 번에 다 매끄럽게 읽어도 좋다. 하지만 한 번에 다 읽으려다가 중간에 버벅거리게 되면 오히려 감점이 될 수 있다. 적절한 곳에서 끊어읽는 것이 효과적이다.

- Normal Speed

너무 빨리 읽으려다 보면 실수를 하거나 상대방이 알아듣기 오히려 힘들어질 수 있다.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느리게 읽지 않는다.

 

[Strategies and Skills]

 

- 문제지를 받는 즉시 문장을 읽으면서 강세가 오는 단어를 check해 둔다.

     .. 대부분 명사에는 강세가 온다.

     .. 의미상 강조되는 부분에 강세가 온다.

     .. Move out과 같이 동사+전치사의 숙어인 경우에는 전치사에 강세를 두어말한다.

 

- 약세가 되는 부분들은 앞 뒤의 단어에 거의 붙여서 작은 소리로 읽는다.

     .. 전치사, 대명사, 소유격, 관사, 부사구

     ) to rush-hour traffic

          [투 뤄쉬아워 츄래픽] (x)

          [트뤄쉬아워 츄래픽] (o)

 

- 무리하게 한번에 읽지 말고 적절한 끊어읽기를 한다.

     .. 일반적으로 콤마(,), 접속사(and, but..), 관계대명사(that, which..), 부사구(by the time I get there.)에서는 끊어읽기가 가능하다.

     .. 주어가 긴 경우에는 주어와 동사 사에에 pause를 하는 것이 좋다.

 

- 마지막으로 발음에 자신이 없는 단어들 또는 처음 보는 단어의 발음을 집중적으로 몇번이고 시간이 허락하는 만큼 반복하여 읽어둔다.


[SET-10]폰패스(Part B) 폰패스 SET-10 

 

Part B는 아래의 지문이 문제지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피커에서 아래의 문장을 하나씩 불러줄 때마다 들었던 문장을 반복하여 따라읽기를 하는 유형의 시험으로 발음과 유창성을 테스트합니다.

 

응시자에게는 여러 문장들(16문장)이 제시되며  진행 순서에 따라 난이도가 점점 높아집니다. 응시자가 일곱 음절 이상의 문장을 따라 말하려면 연속적인 단어들을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점점 더 길고 복잡한 문장이 제시되기 때문에 이 파트는 구어영어에 익숙치 않은 응시자에게는 점점 어려워집니다. 영어 숙련도가 높은 사람들은 대개 일곱 음절 이상의 문장들을 따라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영어 단어나 구문에 익숙하며 영어문장의 일반적 형태에도 친숙하기 때문입니다. 습관적으로 한번에 5개 단어로 된 어구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라면 보통 15내지 20개의 단어로 된 문장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장 반복은 한 사람이 자동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언어단위의 크기에 의해 제약을 받습니다.

 

Part B: Repeat. Please repeat each sentence that you hear.

1.      War broke out.

2.      His car’s been repaired.

3.      It’s supposed to rain tomorrow, isn’t it?

4.      Several woman saw him.

5.      Let’s meet again in two weeks.

6.      Biology requires study.

7.      When it’s cold I don’t go out.

8.      It took a lot longer than I expected.

9.      Come to my office after class if you need help.

10.  Won’t you come by and visit us next weekend?

11.  Why is it that most people wear shoes?

12.  Once in while you find a really nice one.

13.  They’re aloud talking annoyed the people seated near by.

14.  Older children are rarely at fault.

15.  There are three basic ways in which a story might be told to someone.

16.  Larry took down five but one at a time.

 

[Keys to Part B]

- Key Words Listening  강세가 있는 단어들을 위주로 듣는다.

- Grouping and Pause  voice가 말하는 그대로 의미가 있는 묶음으로 말한다.

- Intonation            voice Intonation과 똑같이 말한다.

- Normal Speed        Native Speaker가 듣기에 얼마나 자연스런 속도로 말을 하는가?

 

[Strategies and Skills]

- 문장에서 가장 중요한 의미들을 전달하는, 강세가 있는 단어를 크게 말한다. 강세의 단어(잘 들렸던 단어를 조금 크게 한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다른 단어들이 작게 들리거나 연음되어 들리게 되므로 훨씬 부드러운 영어로 들릴 수 있다.

- 중간에 모르는 부분에서 멈추지 않고 속도에 맞게 hum 하다가 들렸던 강세가 있는 단어를 말하도록 한다. 아무래도 평가관이 사람이 아닌 컴퓨터이기 때문에 소리를 단어별로 쪼개어 비교하여 평가하는 방식이므로 비슷한 타이밍에 그 단어를 말하게 되면 점수로 처리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Ex) Larry took down five but one at a time. (청취)         Larry ~~~~~~~five ~~ one ~~ time. (따라읽기)

- 청취하는 문장의 경우에는 Native Speaker가 듣기에 적당한 발음과 속도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시험을 치르는 여러분들도 최대한 목소리와 톤을 비슷하게 하고 읽는 속도 역시 비슷하게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본인의 영어에 자신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영어로 하는 것이 좋다.


[SET-10]폰패스(Part C) 폰패스 SET-10 

Part C는 들려주는 문제를 듣고 주어진 두가지 단어들 중에서 하나를 골라 말하거나 주간식으로 묻는 질문에 간단하게 대답하는 유형의 테스트로 어휘력을 측정하게 된다.

질문은 대개 연속적인 음성으로 주어지며 영어 문장 구조에 맞는 서너개(간혹 그 이상의)의 어휘들로 제시됩니다. 이러한 즉흥 질문에 응답하려면 응시자는 단어를 음운적, 통사적 맥락에서 이해하고 요구되는 답을 추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 질문은 기본 정보나 시간, 순서, 숫자, 어휘내용, 또는 논리에 근거한 간단한 추론을 묻습니다. 그리고 이 질문에는 특정 사실, 이를 테면 북미지역의 문화, 지리, 역사, 또는 어떤 특정 주제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질문은 12세된 원어민과 비원어민 성인이 편안하게 대답할 수 있는 수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Part C: Questions. Now, please just give a simple answer to the questions.

1.      I have dozen eggs. How many do I have?

2.      Which is more like stone, cement or rubber?

3.      What season comes before spring?

4.      How many sides does a triangle have?

5.      Who is more likely to be older, John or his grandmother?

6.      How many wheels are there on a bicycle?

7.      Kim’s Jewelry business was very lucrative. Did her business make money or lose money?

8.      Would you expect to find a blanket on a wall or on a bed?

9.      What is the adult form of puppy?

10.  Which uses ink? A pen or a pencil?

11.  Either Larry or Susan had to go. But Susan couldn’t. Who went?

12.  Are oranges and bananas fruits or vegetable?

13.  Ana was frustrated by the company’s respond. Was satisfied or disappointed?

14.  What is frozen water called?

15.  Does a tree usually have fewer trunks or branches?

16.  Which is taller? A tree or a bush?

 

[Keys to Part C]

- Key words listening

(위의 문장에서 빨간 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Key word이다.)

대부분의 응시생들은 어휘력(vocabulary)을 측정하는 Part C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얻는다고들 합니다. Part C에서는 문장 전체를 이해하지 못 하더라도 강세가 있는 Key word 청취만으로 답을 말하거나 고를 수 있기 때문이죠.

- Vocabulary & Expression

Part C의 문제들은 어휘와 표현을 묻는 문제들입니다. 'frustrated'가 무슨 뜻인지를 알아야 만족스러운 건지 불만이 있는 건지를 선택하여 말할 수 있고 'lucrative'가 무슨 뜻인지를 알아야 사업이 번창하는 지 아니면 사업이 안 되는 것이지를 선택하여 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휘와 표현은 별다른 방도가 없습니다. 열심히 ^^ 공부하고 외우고 사용해 보고 하는 방법 밖에는 특별히 별다른 학습법은 없다고들 하죠. 하지만, 한 가지 단어와 표현 학습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단순히 사전에 나오는 뜻을 외우는 데 그치지 말라'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 지 예문과 함께 꼭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단어와 연결 될 수 있는 단어나 표현도 꼭 같이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Strategies and Skills]

 

- 찍기도 좋다!

문장 전체를 이해하지 못 하더라도 강세가 있는 Key word만 듣고 주어진 두 가지 선택 중에서 택일하여 답을 한다거나 주어진 문제에 주관식으로 답을 합니다. 만일, 단어나 표현을 이해하지 못 했거나 문제 전체를 이해하지 못 했을 경우에는 50% 확율을 노리거나 아무 단어라도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틀렸다고 감점이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

 

- 어휘만을 생각하라!

Part A B에서의 발음과 유창성은 Part C에서는 측정하지 않습니다. 단지 어휘력만을 측정하게 되므로 단어의 발음보다는 정답을 말하는 것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SET-10]폰패스(Part D) 폰패스 SET-10 

 

Part D는 한 문장을 세 묶음으로 분리하여 순서를 바꾸어 말해 주고 수험자가 올바른 문장으로 바꾸어 말하는 유형의 시험으로 영어의 문장에 대해 얼마나 숙달되어 있는가를 평가하게 된다. 나중에 성적표에 보면 Sentence Mastery(문장의 숙달성)이란 부분에 점수가 나오게 된다.

 

응시자들은 임의의 순서로 제시되는 이 어구들을 재구성 하여 알맞은 문장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처음에는 어휘와 구문을 이해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주어진 어구들이 만들어 낼 가능한 의미를 이해하고 각각 다른 어구들과 어떻게 조합될지를 알아야 합니다. 얼마나 길고 복잡한 문장이 만들어 질지는 한 사람이 기억할 수 있는 언어단위(하나 또는 세 단어 어구)의 크기에 의해 제약을 받습니다.

 

Part D: Sentence Builds. Now, please rearrange the word groups into a sentence.

1.      your book  /  leave  /  at home

2.      in  /  bed  /  stay

3.      we didn’t  /  the movie  /  enjoy

4.      rough  /  this photograph  /  could convince

5.      she didn’t notice  /  the book  /  who took

6.      that he was  /  I think  /  happier than

7.      to wait here  /  we didn’t want  /  very long

8.      was expecting  /  every visitor  /  a nice gift

9.      the bottom part  /  slightly damaged  /  has been

10.  we wondered  /  would fit in here  /  whether the new piano

 

[Keys to Part D]

- Structure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어렵다고 말하는 부분이 Part D이다. 실제로 성적에서도 Fluency(유창성) Part D Sentence Mastery(문장의 숙당성)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청취한 세 묶음의 영어를 듣고 머리 속에서 뜻으로 이해가 되서 하나의 문장으로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영어의 구조(Structure)에 대한 숙달이 되어 있어야 한다.

- Pronunciation & Intonation

하나의 문장으로 말할 때에도 역시 Native Speaker가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발음과 억양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실제 점수에서도 이 Part의 발음과 유창성을 측정한다고 한다.

 

[Strategies and Skills]

- 주어와 동사를 찾아라!

주어진 세 묶음의 영어에서 주어와 동사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이들을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기를 해야 하며 나머지 부분을 그 뒤에 배치하여 완전한 문장이 될 수 있도록 한다.

 

   Ex) We didn't  /  the movie  /  enjoy  (청취)

         ---------     ---------      -----

               1                 2               3

 

         주어: We  --> We didn't (1번 묶음)

         동사: enjoy  --> enjoy (3번 묶음)

  --> We didn't enjoy the movie. (1, 3, 2)

 

- 속기로 메모한다.

많은 교수님들 이하 시험을 치른 사람들이 PhonePass를 평가할 때, 기억력을 요구하는 부분이 많다고 지적하는 것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 테스트가 아니라 기억력 테스트같다고 말하는 것이죠. 물론 그런 점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하지만,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이해해서 기억하고 있다가 자신의 말을 하는 것과 같은 회화의 상황에서도 사실은 기억력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상대방의 말을 우리말로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로 기억해야 하는 것이 보통이니까, 아마도 이런 부분을 감안한다면 어느 정도 기억력이 요구되는 것은 어쩔수 없는 일이라고 말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몰론 이 시험을 만든 Ordinate Standford 교수님들은 기억력이 아니라 문장의 이해를 측정하는 것이라 말씀들 하시겠지만.

자 어찌되었건, 시험을 치르는 분들은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상황에서는 Pen도 있고 시험지도 있으니 간단한 메모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재빠르게 세 묶음의 영어를 기억할 수 있도록 처음 나오는 단어들을 메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때 알아듣지 못 하는 부분은 들리는 대로 우리말로라도 적어놓는 게 좋습니다. (fit in here -> 피린이어)

 

- 정확한 발음과 억양으로 문장을 조합하고 적절한 속도로 말한다.

하나의 문장을 만드는 것에 성공하는 것도 바쁘지만 이를 말할 때 정확하고 올바르게 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듣고 따라하기(Part B)에서는 Native Speaker의 발음과 속도 및 억양을 듣기 때문에 나름대로 쉬웠다면 이 Part에서는 끊어진 묶음들을 듣고 하나의 문장으로 유창하게 말을 해야 하므로 가장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많은, 여러 문장들을 듣고 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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