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teny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가이타이 Tagaytai

표고 7백m 지점에 위치한 타가이타이는 원래 루손 섬 북부의 바기오 Baguio와 함께 여름 수도의 후보 물망에 올랐던 루손 남부의 고원도시이다. 다른 곳에 비해 덜 습하고 서늘한 기후를 가진 덕에 타가이타이는 현재 필리핀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신혼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타가이타이에는 높은 산 위에 맑은 물을 가득 담고 있는 타알 호수 Taal Lake와 그 한가운데 떠 있는 타알 화산 Taal Volcano이 있다. 타알 분화구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활화산으로, 지금도 활동 중이다. 1965년 9월 분화했을 때는 2,000여 명의 인명을 앗아가기도 했으며, 지금도 가장 위험한 화산 중의 하나로 꼽힌다. 타알 호수와 분화구는 아주 화창한 날에만 그 선명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이곳은 날씨 변덕이 심하고 구름 낀 날이 많아 제대로 그 모습을 감상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한다.

더 가까이 화산을 보고 싶은 사람들은 타가이타이에서 17㎞ 동쪽에 있는 탈리사이 Talisay에 마련된 타알 화산 등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보트를 타고 호수를 건너 분화구 자락에 닿은 다음, 말을 타거나 직접 걸어서 분화구 정상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길이 험하기 때문에 튼튼한 신발과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