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teny

반응형


지금 바로 행복해지는 연습

행복한 멈춤, 파워포즈
존 하리차란지음/살림펴냄


자고로 마음에 없으면 보이지 않는다. 덕분에 많은 귀한 것을 놓치며 살았지만 후회는 하지 않는다. 내게 올 것은 오고야 마는 법이니까.
그러나, 이 책 만은 기다리지 말고 당신이 먼저 찾아 읽기 바란다. 그래야 지금 바로 행복해질 수 있으니. 행복해질 언젠가를 기다리며 준비하며 지금이라는 귀한 순간순간을 유보하지 않아도 될테니.

혹시 당신, 지금 뭔가에 불안하고 초조하고, 산적한 문제들 때문에 기절하기 직전인지. 자신이 너무도 무력하고 초라하여 사는 게 뭔지 다 때려치우고 싶은지. 그래서 끝도 없이 우울해 있는지. 그렇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이 책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확실한 행복을 찾는 법칙에 관한 것이라고 하니 말이다.

나는 저자인 존 하리차란의 이름을 아마존이 보증하는 베스트셀러 저작물들에서 자주 보았다. <영혼의 마케팅>의 조 비테일, <인생수업>의 엘리자베스 퀴블러로스, <풍요로운 영혼>의 마이클 노우드, <삶에서 많은 것을 비워야 합니다>의 릭 베네토 등 거물급 저자들은 자신의 책에서 한결같이 ‘책 쓰는 일과 삶의 전반에서 큰 도움을 준 대단한 친구, 존 하리차란에게 큰 감사를 보낸다’고 인사했다.

영성이나 자기계발에 대한 책을 많이 읽어온 내가 보기에 이처럼 존 하리차란은 마스터들의 마스터다. 그런 존 하리차란이 말한다. 모든 문제의 해결은 당신 스스로 가능하다. 문제가 주는, 아니 문제를 인식하는 당신 자신의 두려움에 빠져들지 말라. 그 비결을 알려주겠다. 그 비결인즉, 바로 파워포즈, 행복한 멈춤의 방법이다.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는 “처음에는 파워포즈의 원리가 정말 효과가 있을까 의심했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사용해보니 신기하게도 효과가 있었다. 정말 너무 신기하다.”라고 말하며 파워포즈가 지닌 강력한 힘에 대해 증명한다. 행복한 멈춤의 법칙이란 다음과 같다.

“골치 아픈 문제에 대한 자네의 걱정과 생각을 끊은 후, 그리고 자네를 골치 아프게 하는 것들에게서 관심을 다른 데로 돌린 후에 자네가 원하는 것들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그때의 기분을 느끼기 시작하는 것일세”
이 간단한 방법을 단 3분, 하루에도 수없이 자주 그러나 딱3분 동안만 실행해 보라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화이트골드 묵주반지를 새로 샀다. 묵주반지가 빛을 받아 반짝이는 것이 눈에 뜨일 때마다 파워포즈를 자동실행하기로 했다. 지금 나는 많이 행복하다. 이래서 나는 책이 좋다, 책이 고맙다. 나는 책만드는 일을 계속 해야 한다.
반응형